이용자의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크리트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이용 계약에 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크리트 이용약관에 동의함을 선택하거나 기타 동의 버튼 또는 서명 등을 통해 의사표시를 합니다. 크리트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제 2조 (이용 신청 및 제한)
크리트는 이용자가 가입 신청서 양식에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하였을 경우에만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승낙 유보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
크리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 그 신청에 대한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기재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 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 기타 크리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승낙 거부
크리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기타 크리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승낙 거부
크리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크리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조(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수정을 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4조(서비스 이용)
크리트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크리트가 필요로 인한 경우 일부 서비스 지연 또는 특정 시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관련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크리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및 개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크리트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는 크리트가 필요로 인한 경우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크리트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단
크리트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크리트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크리트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크리트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해 일시적 서비스를 중지해야 할 경우, 서비스 중지일로부터 7일 전에 이를 고지 후 서비스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크리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 또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해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 또는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 크리트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크리트의 운영상 문제로 인한 영구적 서비스 중단을 해야 할 경우에 상기항을 준용하며, 이 경우에는 사전 고지 기간을 30일로 합니다.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크리트의 관리 범위 외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하고,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크리트는 긴급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 발생 시 사전 공지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 및 시스템 교체 등 사유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크리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본인의 동의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크리트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휴면 회원일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7일 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크리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크리트는 해당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조(크리트의 권리와 의무)
크리트의 권리
크리트는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사유로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크리트의 소유권
크리트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크리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크리트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기항에 기재한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크리트의 의무
크리트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계법령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크리트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및 배포 금지하나,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크리트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크리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크리트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크리트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크리트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이용약관 중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제 6조(회원의 권리와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가입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 사용을 위한 가입절차를 완료하시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받게 됩니다.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는 다음과 같이 관리를 해야 합니다.
• 회원의 승인 없이 비밀번호나 아이디가 사용되면 즉시 크리트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 매 접속 종료 시 로그아웃을 확실하게 해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다음과 같은 행위를 금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여 가입하는 행위
•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명의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또는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을 게시, 게재하는 행위
•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컨텐츠를 게시, 게재하는 행위
•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범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등을 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을 통한 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하는 행위
•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및 이용안내, 관계법령, 서비스와 관련되어 공지한 주의사항, 크리트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크리트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기업회원 의무
- 기업은 서비스상에 등록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약속한 일정에 제공할 해야합니다. 만일, 약속한 일정 또는 기한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해당 문제에 서비스내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업은 크리에이터가 제공한 영상을 크리에이터 채널자체의 링크와 하이프레임을 통한 공유방법으로 자유롭게 이용가능합니다. 그외 이용의 경우 저작권 침해로인해 법적문제가 발생하며, 추가사용을 위해선 서비스내 제공되는 상품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크리에이터 회원 의무
- 크리에이터는 기업이 제공한 서비스와 상품에 대해 요구사항 및 일정을 사전확인 후 신청해야합니다. 정해진 일정과 요구사항을 확인후 미 이행시, 서비스내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이후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는 크리트와 무관하며 기업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해야합니다.
-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은 크리에이터는 정해진 기한내에 꼭 하나의 영상콘텐츠를 제공해야합니다.
제 7조(회원의 정보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크리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크리트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크리트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크리트 및 크리트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크리트에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크리트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크리트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계약 해지 및 제한 사항)
계약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크리트는 관련법령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며,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크리트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크리트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크리트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관련법령등 제반사항이 위배되는 경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제3자인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0조(정보 제공 및 광고 게제)
크리트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벤트, 광고기재,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크리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면책조항
크리트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크리트는 서비스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크리트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크리트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크리트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크리트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크리트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한 보상 및 책임이 없습니다.
손해배상
크리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크리트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재판관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크리트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크리트과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크리트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1조(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자의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크리트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이용 계약에 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크리트 이용약관에 동의함을 선택하거나 기타 동의 버튼 또는 서명 등을 통해 의사표시를 합니다. 크리트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제 2조 (이용 신청 및 제한)
크리트는 이용자가 가입 신청서 양식에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하였을 경우에만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승낙 유보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
크리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 그 신청에 대한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기재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 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 기타 크리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승낙 거부
크리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기타 크리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승낙 거부
크리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크리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조(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수정을 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4조(서비스 이용)
크리트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크리트가 필요로 인한 경우 일부 서비스 지연 또는 특정 시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관련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크리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및 개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크리트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는 크리트가 필요로 인한 경우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크리트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단
크리트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크리트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크리트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크리트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해 일시적 서비스를 중지해야 할 경우, 서비스 중지일로부터 7일 전에 이를 고지 후 서비스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크리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 또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해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 또는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 크리트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크리트의 운영상 문제로 인한 영구적 서비스 중단을 해야 할 경우에 상기항을 준용하며, 이 경우에는 사전 고지 기간을 30일로 합니다.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크리트의 관리 범위 외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하고,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크리트는 긴급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 발생 시 사전 공지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 및 시스템 교체 등 사유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크리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본인의 동의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크리트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휴면 회원일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7일 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크리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크리트는 해당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조(크리트의 권리와 의무)
크리트의 권리
크리트는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사유로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크리트의 소유권
크리트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크리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크리트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기항에 기재한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크리트의 의무
크리트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계법령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크리트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및 배포 금지하나,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크리트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크리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크리트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크리트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크리트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이용약관 중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제 6조(회원의 권리와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가입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 사용을 위한 가입절차를 완료하시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받게 됩니다.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는 다음과 같이 관리를 해야 합니다.
• 회원의 승인 없이 비밀번호나 아이디가 사용되면 즉시 크리트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 매 접속 종료 시 로그아웃을 확실하게 해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다음과 같은 행위를 금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여 가입하는 행위
•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명의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또는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을 게시, 게재하는 행위
•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컨텐츠를 게시, 게재하는 행위
•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범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등을 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을 통한 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하는 행위
•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및 이용안내, 관계법령, 서비스와 관련되어 공지한 주의사항, 크리트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크리트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기업회원 의무
- 기업은 서비스상에 등록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약속한 일정에 제공할 해야합니다. 만일, 약속한 일정 또는 기한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해당 문제에 서비스내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업은 크리에이터가 제공한 영상을 크리에이터 채널자체의 링크와 하이프레임을 통한 공유방법으로 자유롭게 이용가능합니다. 그외 이용의 경우 저작권 침해로인해 법적문제가 발생하며, 추가사용을 위해선 서비스내 제공되는 상품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크리에이터 회원 의무
- 크리에이터는 기업이 제공한 서비스와 상품에 대해 요구사항 및 일정을 사전확인 후 신청해야합니다. 정해진 일정과 요구사항을 확인후 미 이행시, 서비스내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이후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는 크리트와 무관하며 기업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해야합니다.
-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은 크리에이터는 정해진 기한내에 꼭 하나의 영상콘텐츠를 제공해야합니다.
제 7조(회원의 정보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크리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크리트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크리트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크리트 및 크리트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크리트에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크리트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크리트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계약 해지 및 제한 사항)
계약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크리트는 관련법령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며,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크리트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크리트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크리트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관련법령등 제반사항이 위배되는 경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제3자인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0조(정보 제공 및 광고 게제)
크리트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벤트, 광고기재,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크리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면책조항
크리트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크리트는 서비스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크리트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크리트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크리트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크리트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크리트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한 보상 및 책임이 없습니다.
손해배상
크리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크리트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재판관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크리트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크리트과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크리트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