켐페인(협찬 제품/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크레브 사이트에서 로그인하신 후 [콘텐츠찾기]를 클릭하신 후 원하시는 캠페인을 찾아주신 후,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요청하기]를 눌러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 콘텐츠 찾기 외에도 브랜드존, For U, 챌린지에도 매일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올라옵니다.
캠페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나요?
네, 맞습니다! 구독자 수 상관없이 유튜브 채널만 있다면 누구나 크레브의 다양한 캠페인에 모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을 신청하고, 선정/비선정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선정 시 크레브 알림톡이 전송되며, 크레브 [나의 캠페인]의 [진행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선정된 캠페인은 [미진행] 부분에 표시되게 됩니다.
캠페인 선정은 누가 하는 건가요? 구독자 수가 낮으면 선정이 잘 안 되나요?
각 캠페인의 기업 담당자님이 직접 선정해주시고 있으며, 구독자 수가 낮아도 캠페인의 카테고리와 맞거나, 활동적인 유튜버일 경우 선정될 수 있습니다.
신청한 캠페인 취소 방법
신청한 캠페인은 크레브사이트내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캠페인 신청 취소해주시면 되며, 이미 선정된 캠페인은 취소가 어렵습니다.
또한, 제품이 이미 발송된 후에 일방적으로 캠페인 취소 요청을 하실 경우, 제품 비용에 대한 청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유튜버 패널티 및 블랙리스트 등재되는 조건
1. 광고주와 협의 없이 제품 수령 후 13일 이내로 업로드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2. 광고주의 전화 연락 및 문자 회신을 주지 않을 경우
3. 영상 업로드시 기본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고 영상업로드가 진행 될 경우
4. 방문날짜 협의 후 방문을 하지 않을 경우
5. 캠페인 신청 후 선정 되었는데 취소했을 경우 패널티 부여가 진행되며,
경고 이후에도 지켜지지 않을 경우 블랙리스트 처리되어 크레브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단!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영상업로드 기간 또는 배송기간이 조율 되었을 경우에는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크레브 플랫폼 서비스 진행 이외 모든 협의는 광고주와 직접 협의부탁드립니다.
영상은 언제까지 업로드하면 되나요?
각 캠페인 별로 영상 업로드 날짜가 기재되어 있으며, 알림톡으로 업로드 날짜를 추가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제품 발송이 딜레이 될 경우 제품 수령 후 최대 13일 안으로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영상은 어디에 업로드 하면 될까요?
영상은 크레버님이 회원가입 하실 때 입력해주신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해주시면 되며, 업로드 후 영상의 링크를 [마이페이지 > 진행중인 캠페인] 링크에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영상 업로드를 딜레이 할 수 있을까요?
배송 지연 동의 불가피한 사유외에 업로드 기간 조정은 어렵습니다! 사전 협의없이 업로드 기간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기업의 요청에 따라 선정 취소 혹은 제품 비용 환불이 될 수 있습니다.
불가피한 사정이 있으실 경우, [마이페이지]의 [진행중]에서 업체 연락처(안심번호)로 사정 설명 후 날짜를 협의해 주시면 됩니다.
영상 업로드 링크를 수정하고 싶어요!
영상 수정은 [마이페이지]의 [진행중]에서 1회 가능합니다.
1회 이상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1:1 문의글을 작성해주세요.
영상을 제작하고 업로드까지 마쳤습니다. 이제 어떻게 하면 되나요?
크레브 마이페이지 - 나의 협찬 진행 - 진행중인 협찬에서 유튜브 영상 링크를 등록합니다. 영상 링크 등록 후 [개인 정보 등록]을 눌러, 후원금을 지급 받기 위한 개인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정확한 정보 입력 후 [등록]을 눌러서 마칩니다.
후원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후원금은 개인정보 입력 완료일로부터 15일 내외로 지급됩니다. 지급 관련 문의는 캠페인을 진행한 기업이 아닌 크레브 고객센터 1:1문의로 부탁드립니다.
크레브의 모든 협찬이 후원금을 제공하나요?
[콘텐츠찾기 > 후원금]에서 ₩후원금 표시가 되어 있는 협찬만 해당합니다. 그 외의 협찬 캠페인들은 후원금 없이 제품 혹은 서비스로만 협찬이 진행됩니다.
후원금 지급일이 지났는데 아직 받지 못했어요. 어떻게 확인하나요?
협찬 일정 자체가 딜레이 되거나, 영상 업로드 기한이 지난 후 업로드 하셨을 경우, 영상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후원금의 지급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지급일이 지났는데 후원금을 받지 못하셨을 때에는, 캠페인 진행 기업이 아닌 크레브 - 고객센터 - 1:1문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후원금이 입금되었는데, 금액이 적은 것 같아요.
후원금은 크레브 이용 약관 제4장 제25조에 따른 최종 정산금액으로 지급됩니다. 후원금액에서 서비스 이용료와 사업소득세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번호나 주소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크레브 사이트에서 로그인하신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에 들어가셔서 원하는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링크가 변경되었는데, 어떻게 수정하나요?
유튜브 채널 링크 변경 시 [고객센터 1:1문의]를 남겨주시면 변경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배송 현황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크레브 사이트에서 로그인 하신 후, [나의 캠페인]에서 [진행중]인 캠페인을 조회하시면 송장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고객센터의 협찬 진행 켐페인에서도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배송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배송 기간은 캠페인마다 다르며 평균적으로 주말 제외 약 3~4일 정도 소요됩니다.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송장번호를 조회하시거나, 송장번호가 적혀져 있지 않을경우 크레브 사이트내 [마이페이지]의 [진행중]에서 업체 연락처(안심번호)를 확인 하신 후 직접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은 캠페인 사이트에 들어가서 직접 구입하면 돈을 보내주시는 건가요?
캠페인에 나와있는 제품들은 다 크레버님의 주소지로 직접 배송해드리고 있습니다.
불량 제품이 왔는데 어떡하나요? / 협찬 제공 내역과 다른 구성으로 왔습니다.
불량 제품 혹은 협찬내용과 다른 제품을 받으셨을 경우에는 크레브 사이트내 [마이페이지]의 [진행중]에서 업체 연락처(안심번호)로 추가 발송을 요청해주실 수 있습니다.
* 불량 제품을 받았을때 바로 사진을 확보해 두시면 추후 업체와의 이슈를 막을 수 있습니다.
선정된 제품의 색이나 구성을 직접 고를 수 있나요?
구성을 직접 선택하실 수 있는 캠페인일 경우 상세 내용에 따로 명시되어 있으며, 이를 위해 업체 담당자님이 직접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따로 명시되어 있지 않은 캠페인은 업체측에서 정해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제품 받을 날짜를 협의할 수 있나요?
제품은 별도 협의 없이 선정 후 일괄적으로 배송되고 있습니다!
별도의 협의가 필요할 경우 [마이페이지]의 [진행중]에서 업체 연락처(안심번호)로 직접 연락을 주실 수 있습니다.
챌린저 발표는 언제 하나요? 제가 챌린저로 뽑혔나요?
랭킹 순위형의 챌린지는 챌린저 선정 절차 없이 신청하면 바로 참여가 시작됩니다.
선별 참여형의 챌린지는 일주일에 1회 챌린저를 선정하여, 개별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챌린지 진행 상황과 발표 결과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크레브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나의 챌린지 진행 에서 신청한 챌린지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 신청: 신청만 한 상태, 진행중: 선정되어 진행중인 챌린지, 완료: 영상 링크와 개인 정보 등록을 완료한 챌린지, 미진행: 선정되지 않은 챌린지
챌린지 리워드는 언제, 어떻게 받나요?
리워드 누적 금액 50,000원 이상(=챌린지 진행 건수 10건 이상)부터 정산 요청이 가능합니다. 챌린지가 끝날 때마다 마이페이지에서 영상 링크 및 개인정보를 등록해 주세요. 리워드 누적 금액이 50,000원 이상이 되면, 정산 요청 폼 을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정상적인 요청일 경우, 정산 요청 폼 제출일 기준, 영업일 7일 내외로 리워드가 지급됩니다. 필수 유의사항을 지키지 않았을 시에는 리워드 지급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챌린지에 필요한 물품 비용을 제공해주나요?
아니요, 챌린지 리워드 이외의 영상 제작비 및 물품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리워드는 챌린저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드리는 응원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상 업로드 기한을 늘릴 수 있나요?
기본적으로 업로드 기한은 선정일로부터 2주입니다.
챌린지 특성 상 꼭 2주 이상의 기간이 필요한 챌린지 같은 경우(예)2주 동안 스쿼트하기)를 제외하고, 마감일 조정은 불가능합니다.
더불어 필수 유의사항에도 나와있듯, 영상 업로드 기한을 지키지 않은 챌린지에는 리워드 지급도 불가합니다.
챌린지 영상을 어떤 식으로 만들어야 하나요?
챌린지 글 내의 유의사항 외에 영상물에 관한 다른 조건은 없습니다.
챌린지 주제에 맞추어서, 크레버님께서 창의성을 발휘하여, 즐겁고 멋지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유튜브에 #크레브챌린지 를 검색하셔서 다른 크레브 챌린저들의 영상도 참고해 보세요.
저는 왜 안 뽑히나요? 챌린저 선정의 기준이 뭔가요?
구독자 수가 적은 크레버라고 해도, 챌린지 주제와 채널의 성격이 잘 맞고, 업로드를 꾸준히 해주시는 크레버님이라면 충분히 챌린저로 선정되실 수 있어요!
챌린저로 선정됐다는데, 아무런 연락이 안 왔어요!
카카오톡 같은 경우는 메시지함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문자는 스팸메시지함을 확인해 주시고, 이메일도 프로모션(광고)함 또는 스팸메일함을 확인해 주세요.
아무런 연락도 받지 못하셨다면, 크레브 고객센터 내 1:1 문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챌린지를 제안할 수 있나요?
크레브 챌린지는 크레버님의 아이디어를 언제나 환영합니다! 크레브 고객센터 내 1:1 문의로 아이디어를 남겨주시면, 감사히 검토해보겠습니다.
선정이 잘 되는 방법이 있나요?
구독자 수에 상관없이 영상을 자주 올리는 활동적인 유튜버이시거나,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멋지게 제작된 영상들이 많이 있다면 선정되실 확률이 높습니다!
크레브스톡 이용자인데, 관련 문의는 어디에 하면 될까요?
크레브스톡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1:1문의]로 남겨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협찬 받아서 영상 찍는데 꼭 지켜야 하는 부분이 있나요?
필수 가이드라인은, 제품/서비스 60초 이상 노출, 캠페인에 명시되어 있는 노출 링크와 노출 해시태그 3가지 업로드입니다!
그 외에는 자유로운 스타일로 영상을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업체측에서 영상 수정을 요청하실 수도 있나요?
영상 지원금이 있는 캠페인이나, 브랜드형 혹은 필수 가이드라인이 캠페인에 명시되어 있는 경우, 지켜지지 않았을 때 수정을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